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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화과
시각적인 경험과 표현재료의 체험을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나아감으로써 현실 사물에 대한 구체적인 표현능력을 기르게 하며, 형, 색채, 선 등 조형요소의 실험을 통해서 기법의 무한한 가능성을 모색하여 스스로 자기 창작의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작가로서 인류사회문화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자직을 배양시킴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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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예디자인과
공예디자인과는 가장 자연적인 것이 가장 인간적이고, 가장 인간적인 것이 가장 좋은 공예품이라는 단순한 원리를 적용하여 다양한 재료에 대한 체험적 실질적 연구를 통하여 자연 재료의 재료미를 활용하고 또한 재료의 활동범위를 극대화 시키면서 재료와 기술과 인간의 공예 정신을 결합시켜 금속공예, 도자공예 분야의 우수 공예인을 육성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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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는 예술가, 디자이너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데 매일 필요한 오브제를 창조하는 분야이다. 인간을 중심으로 하여 인간 상호환경을 응용시키고, 21세기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전문 디자이너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을 하며, 우리 학생들은 수학, 과학, 드로잉, 페인팅, 모델 제작 그리고 조각 등에서 자신들의 재능을 발휘하여 넓은 영역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리고 본과는 졸업 후 각 개인의 능력을 여러 분야에서 전문적인 장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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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는 패션 디자인 실무에 더욱 전문적으로 특성화하여 다양한 산학협력의 공동프로젝트, 국내외 패션 전문 전시회 참가, 대학브랜드 운영, 국내외 인턴쉽 등을 통하여 실무중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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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타일디자인과
생활환경의 다변화에 따른 쾌적한 생활문화공간의 창조를 위하여 체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예술성, 전문성을 겸비한 창조적 텍스타일디자이너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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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마케팅학과
패션마케팅학과는 패션산업현장에서 경쟁력 있는 패션머천다이저와 마케터를 배출하기 위하여 선진화된 전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전시회 참여, 인턴쉽 프로그램 활성화,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실시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이론적 바탕을 강화시키고 실무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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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미디어과
사진미디어과는 전문가에 필요한 실무역량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4차 산업 혁명에 부응하는 '미디어확장형 사진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이는 2014년 교육부 '특성화 우수학과'에 선정된 이래로 문화예술 창작 교육', '사진 장르별 기획 제작'의 세가지 전공 학습 트랙을 심화하면서 구체화되었으며 전공지식과 창의성에 기반한 미래 지향적 사진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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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애니메이션과
영상애니메이션과는 미래지향적이고 창의력 있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21세기 디지털 정보시대의 핵심이며 미래 국가 발전 원동력으로서의 문화산업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의 하나인 영상애니메이션분야는 종합예술분야와 첨단 기술 분야를 겸비한 창의적인 전문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종합예술과 고도의 기술분야를 접목시킨 영상문화 산업으로, 인적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여건으로 볼 때, 그 기회가 활발해질 분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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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디자인과
시각디자인과는 디자인 학문의 근간을 지키며 변화의 요구를 수용해왔으며, 뉴 미디어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시각디자인 영역에 대한 학문적 배경과 조형감각, 그리고 학생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소규모 실기수업을 진행한다. 급변하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다른 학문 분야와 적극적인 교류 및 융합을 통해 21세기 디자인계에서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리더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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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과
콘텐츠미디어의 기술적, 사회문화경제적 환경 변화와 K-콘텐츠 산업의 세계적 성장에 따라 웹툰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신기술 기반 OSMU(One Source Multi Use) 시대의 문화콘텐츠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과 실무 중심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전공 교육을 통하여 미래 K-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인 웹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미술대학 시각미디어학부 소속으로 운영하여 미래 K-콘텐츠 산업 관련 전공과의 융합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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